HOME > 기타문의
 
작성자 jj 이메일 b******@news-ade.com
 
제목 차트 반영 기준 관련 질문입니다.
 
 

같은 내용이 궁금했는데 앞서 다른 이용자가 질문한 내용의 답변은 1:1 답변으로만 확인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어서 부득이하게 같은 질문을 드립니다.




1. 가온차트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데이터를 받아서 차트를 집계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각 음원 사이트별로 반영되는 비중은 모두 같습니까? 예를 들어 멜론에서 스트리밍 한 것과 소리바다에서 스트리밍 한 것이 가온차트에 같은 비중으로 반영됩니까? 만약 각기 다른 비중으로 반영된다면 각 음원사이트별 반영 비중이 어떻게 차이가 나는 지 모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1. 가온차트에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로부터 어떤 데이터를 제공받습니까?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의 음원차트(실시간 차트, 주간차트 등)를 받아서 반영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총 스트리밍수, 총 음원 다운 수를 받아서 반영하는 것입니까?

2-2. 총 스트리밍 수를 받아서 반영한다면 스트리밍한 모든 횟수를 누적해서 반영합니까? 예를 들어 한 아이디로 멜론에서 하루종일 한 곡을 스트리밍한 경우, 스트리밍한 모든 횟수가 가온차트에 반영되는 겁니까?

3. FAQ에 게시된 순위선정 방법에 ‘매출 채널별 가중치 적용’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의 의미를 상세히 설명해주세요.

4. FAQ에 게시된 순위선정 방법을 보면 ‘데이터 표준화’라는 작업을 거친다고 설명돼 있습니다. 이것의 의미를 상세히 설명해주세요.

5. 스트리밍 상품별로 반영되는 가중치가 다릅니까? 예를 들어 스트리밍 100회권으로 스트리밍 한 경우와 무제한 스트리밍권으로 스트리밍 한 경우, 모두 같은 비중으로 가온차트에 반영됩니까?

6. 가온차트 홈페이지를 보면, 디지털 종합차트는 디지털음원의 스트리밍, 다운로드와 BGM 판매량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집계한 차트라고 안내되어 있는데요. 각 항목의 가중치를 설명 부탁드립니다.


7. 각 음원사이트에서는 실시간 차트에 1시간에 1회만 반영하고 있는데 가온에서는 한시간에 몇곡을 듣던지 모든 횟수를 누적 반영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게 사실인가요?

 

 

바이닐 Bugs CJ E&M EMI Genie 해피로봇 레코드 카카오뮤직 강앤뮤직 KT MUSIC LOEN M2M Melon 미러볼뮤직 밀크 Mnet 뮤직앤뉴 NAVER MUSIC 오감엔터테인먼트 olleh music PONYCANYON KOREA SMTOWN soribada 생각대로 T TJ미디어 TWITTER UNIVERSAL MUSIC WARNER MUSIC KOREA 웨스트브릿지 윈드밀블랙 예전미디어 YINYUETAI 키노 인터파크 플로 아이리버 네츄럴리뮤직 VIBE